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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누릴 수 있는 일과 삶의 균형을 얻는 방법

당신이 누릴 수 있는 일과 삶의 균형을 얻는 방법

일에 대한 요구와 사생활 사이에서 건강한 균형을 이루는 것은 항상 중요했습니다. 전염병으로 인한 압박이 가중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재택 근무를 하고, 전통적 미디어와 소셜 미디어를 통한 정보의 홍수로 인해 이를 무시하기가 거의 불가능해 졌습니다. 이는 일과 가정 사이의 균형을 이루는 것을 더욱 더 중요하게 만듭니다; 정신 건강뿐만 아니라 신체적, 정서적 복지를 위해서도. 여기 여러분이 마땅히 누려야 할 균형을 찾기 위한 몇 가지 팁이 있습니다.

 

일어나서 움직이세요.

 

우리에게 워라밸이 필요한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스트레스의 영향을 막기 위한 것이고, 운동은 그 목표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운동은 마음을 맑게 해주고, 우리를 행복하게 해주며, 균형 추구에 있어서 모든 중요한 요소 - 잠을 더 잘 자도록 도와주지만, 종종 운동할 시간을 찾는 것은 '할 일' 목록에 추가해야 할 한 가지 항목처럼 느껴집니다. 직장에서의 운동은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균형을 이루는 좋은 방법입니다.

당신은 다음과 같은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 짧고 규칙적인 스트레칭을 위한 휴식을 취하세요.

- 점심시간에 운동하세요.

- 책상에 앉아 운동하세요.

- 짐볼이나 스탠딩 데스크를 사용합니다.

- 동료들과 함께 체력 도전에 참여합니다.

 

'작업 없음' 경계를 설정합니다

 

기술 덕분에, 집에서 업무를 보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밤낮으로 오는 이메일 그리고 24시간 내내 일하는 메시지 시스템과 더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일하는 것으로, 일과 삶의 경계가 모호해져 사라질 지경입니다.

당신의 삶의 모든 측면을 위한 정신적 새로움을 보존하기 위해, 당신은 일할 수 있는 명확하고 뚜렷한 시간을 비워둘 필요가 있습니다:

- 노트북을 사무실에 두거나 서재에 넣어두세요.

- 재택근무를 하는 경우에는 분리된 작업 공간을 유지하십시오.

- 동료와의 이메일/문자/통화 금지 범위를 설정합니다.

-  친구와 가족에게 직장에서 보내는 시간을 존중해 달라고 부탁하고

  비상 상황에서만 연락하세요.

- 핸드폰을 주기적으로 꺼 주세요.

 

효과적인 시간 관리를 합니다.

 

종종 우리 자신이 균형을 찾는 데 있어서 최악의 적입니다. 적절한 계획 없이 마감이 점점 다가오거나 여유 시간 없이 프로젝트 마감에 쫓긴 적이 몇 번이나 있나요? 균형을 이루려면 효과적인 시간 관리를 유지해야 하는데, 이것이 항상 직관적인 것은 아닙니다.

다음 항목부터 시작합니다:

- 현재 패턴 및 재량 시간을 찾아냅니다.

- 시간 낭비 활동을 식별하고 최소화합니다.

- 위임할 수 있는 작업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십시오.

- 미루는 일을 극복하기 위해 작은 업무 관련 목표를 세우세요.

- 귀하에게 적합한 시간 관리 시스템을 찾고 이를 고수하십시오.

- 휴식을 위한 시간을 만듭니다.

 

우선순위를 설정합니다.

 

효과적 시간 관리에 더해, 여러분의 우선순위를 이해하는 것 또한 건강한 균형을 찾기 위한 열쇠입니다. 그 순간에는 당신에게 닥치는 모든 것이 우선해야 할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현실에서 우선순위는 변하며, 건강한 균형을 위해 노력함에 따라 지속적인 평가와 재평가가 필요합니다. 당신이 우선순위에 대해 명확할 때 계획을 세우고 해야 할 것을 성취하는 것은 훨씬 쉽습니다.

자신에게 묻습니다:

- 제가 오늘 이루고 싶은 것은 무엇일까요?

- 만약 제가 다 이룰 수 없다면, 어떤 것이 가장 중요할까요?

- 오늘 제가 희생함에도 성취한 것에 대해 여전히 기분 좋아지게 할 수 있을만한 것일까요?

- 어떻게 개인적이고 전문적인 일에, 동시에 시간을 할애할 수 있을까요?

-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고 나는 그것에 집중하고 있나요?

 

휴식을 취하세요.

 

휴가 기간, 그리고 일을 하지 않는 시간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당신이 휴가 일수를 전부 할당받지 못한 것에 대해 보상이나 인정을 받아야 하는 날들은 지났습니다. 휴식과 안정은 여러분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균형 잡힌 방정식의 '삶' 이란 측면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줄 것입니다.

휴가 시간을 극대화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이 있습니다:

- 부재중 회신을 사용하고 긴급 상황에서만 작업합니다.

- 업무와 연결되지 않은 며칠을 목표로 합니다.

- 긴 휴식과 짧은 휴식을 함께 취하고 정교한 휴식을 취해야 한다는 부담감을

  갖지 말고 가장 편안한 휴식을 취하십시오.

- 만약 당신이 자신을 위해 일한다면, 당신에게도 휴가를 주세요.

 

마음 챙김을 연습하세요.

 

일과 삶의 스트레스와 압박감이 사라지지 않을 것 같을 때, 당신이 균형을 찾는 것을 내버려둔다면 그 압박감을 가중시킬 수 있습니다. 다른 방향으로 끌려가는 것에 대한 여러분의 감정적인 반응에 관한 인식은, 여러분이 필요한 균형과 변화를 찾고 만들 수 있다고 느끼는 것을 인정함으로써 여러분을 도울 것입니다.

다음 항목부터 시작합니다:

- 감정과 감각에 연결되도록 돕는 짧은 명상을 하세요

- 하루 종일 규칙적으로 심호흡을 연습하세요.

- 현재에 집중: '될 수 있었던 것'이 아닌 '지금 무엇인지'에 대해 집중하세요.

- 산만함을 제한: 전화기를 끄고, 문을 닫고, 소셜 미디어와 분리합니다.

 

결함을 받아들이세요

 

일과 가정 생활 사이에서 건강한 균형을 이루기 위해서는 두 분야에서 모두 완벽할 수 있다는 생각을 버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포기하기 어려운 이상이지만, 항상 모든 것을 최선을 다해 하고 싶은 마음은 그것이 힘든 만큼 고귀합니다.

균형은 항상 일을 동등하게 잘 하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 때때로 그것은 일을 정말 잘하지만 삶을 잘 챙기지 못할 수도 있으며, 상황이 변함에 따라 번갈아 짐을 의미합니다. 당신의 균형이 어떻게 되어있던 간에, 그것이 효과가 있다면, 건강한 균형이라 할 수 있습니다.

- 균형을 '임시적'인 것으로 보고 그에 따라 조정합니다.

- 균형에 대한 어려움을 털어놓고 부담스러울 때는 팀과 가족에게 이야기하세요.

- 자신에게 친절하세요: 지저분한 부엌을 너그러이 받아들이고, 잔디를 깎을 사람을 고용하고,
 놀이터에서 업무 전화를 받아야 한다면 사과하고, 그리고 나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세요.